코인원은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의 준수를 위해 고객확인제도 이행하고 있습니다. 고객확인 절차 진행중 문제가 있을 경우, 아래의 질문 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Q. 고객확인을 기간 내에 완료하지 않으면 어떤 문제가 생기나요? 

 

고객확인 및 정보재입력이 요청 되었을때 정상적으로 완료하지 않을 경우는 미체결 주문내역이 취소되며, 가상자산 매수 및 매도, 입출금 및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Q. 고객확인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가 있나요? 

 

해외 체류 중이거나 국내 통신사 휴대폰 인증이 불가한 경우는 개인유형 고객의 고객확인이 불가하므로 코인원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Q. 고객확인을 완료했으나 다시 '고객확인(추가 고객확인, 정보 재입력 등)’이 필요한 경우는 무엇인가요?


코인원에선 기본적으로 회원 유형 및 거래 형태에 따라 1년 또는 3년 마다 고객확인 재이행이 필요합니다.만약 인증을 완료한 후 1년이 경과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재확인 인증이 필요하다는 안내를 받으신 경우 아래 세 가지의 경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1. 입력하신 고객정보가 유효하지 않아 정보 재입력이 필요한 경우(휴대폰번호, 신분증번호, 직접입력)


2. 이름, 국적, 사업자번호(법인회원) 등 민감정보에 해당하는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


3. 필터링 시스템에 의해 자금세탁의 위험이 있는 회원으로 판단될 경우 (기본 재인증 외에 추가 인증서류를 통한 심화된 인증이 요구될 수 있음)





Q. 이름 및 국적 정보가 변경되어 고객확인이 진행되지 않아요. 어떻게해야 하나요?


이름, 국적 등의 민감 정보가 변경된 경우는 정보를 직접 수정할 수 없습니다

고객확인 진행 전, 고객센터를 통해 정보 변경을 진행해 주세요.




Q. 고객확인에서 입력했던 정보(직장 및 주소지 등)개인정보가 변경되었어요. 어떻게 수정해야 하나요?


로그인 후 코인원 웹 또는 앱에서 더보기(마이) > 정보 관리 > ‘상세 정보 변경’ 버튼을 클릭하시면 입력하셨던 정보 를 조회하거나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름 및 국적 등의 민감 정보와 법인회원의 법인정보는 직접수정이 어려우니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Q. 계좌인증 10회를 초과해서 인증진행이 되질 않아요. 어떻게해야 하나요?


계좌인증 시도 최대 횟수 10회를 초과하실 경우, 일일 제한 횟수 초과로 이용이 제한됩니다. 익일 00시에 다시 시도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Q. 신분증 인증을 진행했는데, 인식된 신분증 정보가 올바르지 않아요.


신분증 정보가 올바르지 않게 인식된 경우, 본인이 직접 수정가능합니다. 

단, 이름과 생년월일은 본인수정이 불가하며 수정을 원하실경우 고객센터를 통한 변경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인증  본인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사이렌24(바로가기) 실명등록센터에서 실명정보 갱신여부 확인부탁드립니다. 




Q. 고객확인을 완료해도 카카오뱅크 실명확인 계좌가 없으면 거래가 불가능한가요?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 미인증 고객님께서는(법인고객 포함) 고객확인제도 시행일 이후 주문(매수/매도)이 불가합니다.


 또한,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 미인증 고객님의 과거 미체결 주문(매수/매도)은 시행일에 일괄 취소 되었습니다.


신규 카카오뱅크의 실명확인 계좌를 준비하시는 경우는 단기/다수 계좌 개설 제한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20영업일(1개월) 이내에 타 은행 예금계좌 개설 이력이 존재하는 경우, 일정 기간동안 신규 계좌 개설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