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과 관련된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의 시행에 따라 코인원은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고객 확인제도인 본인인증 절차를 도입하였습니다. 계정 사용은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한 1인 1계정만 사용이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고객확인제도란 무엇인가요? |
Q. 기존에 코인원을 이용하던 회원은 어떻게 본인인증을 시작할 수 있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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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원 PASS앱 설치하신 후, 로그인을 하시어 메인화면의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버튼을 통해 인증진행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을 시작하시면 본인인증 관련 안내 팝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팝업의 붉은 원형 영역은 거래, 출금 등 코인원의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며 본인인증을 진행할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한국시간 기준(KST기준)으로 카운팅 되며, 기간이 지나면 본인인증 외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거래 또한 제한됨). 파란 원형 영역은 진행중인 인증정보의 남은 저장기간을 의미합니다. 남은 저장기간을 지나면 진행중인 정보가 모두 사라져서 처음부터 진행해야 하니 꼭 기간내 인증을 완료해주세요! |
Q. 법인 또는 외국인(국내비거주 포함)의 경우에도 회원가입이 가능한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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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본인인증을 이미 마쳤는데, 또 본인인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왜이런가요? |
Q. 개인정보가 변경되어 본인인증이 진행되지 않아요. 어떻게해야 하나요? |
이름, 국적 등의 민감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원님께서 정보를 직접 수정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본인인증 전 고객센터를 통해 정보 변경을 완료 하신 뒤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
Q. 본인인증시 입력한 정보들이 변경되었어요. 수정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로그인 후 코인원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관리 > 상세정보 "변경" 버튼을 클릭하시면 입력하셨던 정보 직접수정이 가능합니다.
단, 이름, 국적 등의 민감정보와 법인회원의 법인정보는 직접수정이 어려우니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Q. 동시접속이 되었다고 안내됩니다. 혹시 해킹당한건가요? |
코인원은 본인인증 진행동안 회원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하나의 브라우저 및 기기에서만 인증진행이 가능하도록 구현되었습니다. 따라서 동일한 계정이 다른 브라우저 및 다른 기기에서 중복적인 인증내역이 발생할 경우 동시접속에 대한 안내가 제공됩니다. 해당 메세지를 마주하실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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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진행중이던 인증이 만료된다고 뜹니다. 왜 이런가요? |
코인원은 본인인증 진행동안 회원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각 인증단계 별 30분의 제한시간을 도입하였습니다. 따라서 한 화면에서 30 분 이상 진행이 멈춘경우 인증 만료 안내 를 드리고 있으며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시 인증 재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비정상적인 접근을 통한 인증시도시에도 인증이 만료되니 인증도중 뒤로가기등 인증 외의 행동은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
Q. 계좌인증 5회를 초과해서 인증진행이 되질 않아요. 어떻게해야 하나요? |
계좌인증 시도 최대 횟수 5회를 초과하실 경우 영상통화를 통해 인증을 완료하실수 있습니다. 단, 영상통화가 불가능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최대 횟수를 초기화 하셔야합니다. |
Q. 신분증 인증을 진행했는데, 인식된 신분증 정보가 올바르지 않아요. |
신분증 정보가 올바르지 않게 인식된 경우, 본인이 직접수정가능합니다. 단, 이름과 생년월일은 본인수정이 불가하며 수정을 원하실경우 고객센터를 통한 변경이 가능합니다. |
Q. 농협 실명확인 계좌가 없으면 어떻게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