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W |
Q : 원화 입출금이 불가능한 시간대가 있나요?
카카오뱅크에서 전산을 점검하는 시간대에는 입출금을 시도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은행 점검으로 인한 원화 서비스 이용불가 시간 매일 | 23:30 ~ 00:10 |
Q. 원화 입금을 시도했으나, 거절 혹은 실패합니다.
아래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원화 입금 시도가 거절 혹은 실패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네이버 인증시간이 초과된 경우(유효시간 : 2분)
카카오톡 코인원 채널의 메시지 수신을 차단하여 인증 메세지를 받지 못한 경우
카카오뱅크에서 계좌 일일 이체 한도를 초과한 경우 혹은 카카오뱅크 원화 잔고가 부족한 경우
입출금 계좌 연결을 완료했으나, 카카오뱅크 또는 금감원 사이트에서 코인원과 연동된 자동이체(펌뱅킹) 항목을 삭제한 경우
(카카오뱅크에서 코인원 펌뱅킹 등록 내용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코인원에서 입출금 계좌 연결을 초기화한 후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Q. 입출금 시 간편인증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카카오톡 간편인증은, 코인원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카카오톡 코인원 채널을 통해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코인원 채널에서 온 알림톡을 확인하여 인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네이버 간편인증은, 코인원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와 네이버에 로그인된 계정의 휴대폰 번호가 일치하는 경우, 네이버 앱을 통해 인증 알림이 발송됩니다.
네이버 앱의 알림이 꺼져있다면, 네이버 앱 > 홈 > 인앱 메세지 또는 네이버 앱 > 홈 > 알림을 통해 인증서를 확인해 주세요.
* 카카오톡 혹은 네이버 인증서가 없는 경우, 해당 앱에서 인증서 발급을 진행해주세요.
Q. 카카오톡 간편인증 알림톡이 수신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간편인증 요청시 메시지 수신이 안되는 경우, 카카오톡 앱에서 ‘Coinone’ 채널을 검색해 채팅 화면에서 알림톡이 차단 되어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Coinone’과의 채팅 화면 상단 탭에 알림톡 수신을 차단할 수 있는 ‘알림톡 차단' 버튼이 나와있어야, 인증 메세지를 받을 수 있는 상태입니다.
Q. 카카오톡 /네이버 간편인증을 시도했으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카카오톡/네이버 간편인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우선 앱이 제대로 설치되어있는지 혹은 제대로 로그인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코인원 간편인증은 1)카카오톡 혹은 네이버와 2)코인원에 등록된 휴대폰번호가 일치해야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휴대폰 번호 확인 방법
카카오톡 > 더보기 (하단●●● ) > 설정 (상단 톱니바퀴)
네이버에서 휴대폰 번호 확인 방법
네이버 > 상단 메뉴 > 설정 (상단 톱니바퀴) > 내 정보·보안기능
코인원에서 휴대폰 번호 확인 방법
코인원 > 더보기 (하단●●● ) > 정보/보안 > 기본 정보
Q. 카카오톡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는,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계정 정리후 인증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계정이 2개 이상의 다계정인 경우 , 카카오톡 사용자가 아니거나 카카오톡의 해지된 사용자로 안내가 확인되는 케이스는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한 문제해결이 필요합니다.
가상자산 |
Q : 가상자산을 입금했는데, 자산 내역에서 확인되지 않습니다.
-1~2일이 경과하였음에도 입금내역에서 확인되지 않는다면 주소를 혼동하거나 태그, 메모 등을 잘못 입력(또는 미입력)하여 입금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주소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는 별도 처리 수수료(원화)가 발생합니다. (코인 오입금처리 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