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W


Q : 원화 입출금이 불가능한 시간대가 있나요?


카카오뱅크에서 전산을 점검하는 시간대에는 입출금을 시도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은행 점검으로 인한 원화 서비스 이용불가 시간


매일 |  23:30 ~ 00:10

 


Q. 원화 입금을 시도했으나, 거절 혹은 실패합니다.


아래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원화 입금 시도가 거절 혹은 실패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카카오톡/네이버 인증시간이 초과된 경우(유효시간 : 2분)

  • 카카오톡 코인원 채널의 메시지 수신을 차단하여 인증 메세지를 받지 못한 경우

  • 카카오뱅크에서 계좌 일일 이체 한도를 초과한 경우 혹은 카카오뱅크 원화 잔고가 부족한 경우

  • 입출금 계좌 연결을 완료했으나, 카카오뱅크 또는 금감원 사이트에서 코인원과 연동된 자동이체(펌뱅킹) 항목을 삭제한 경우
    (카카오뱅크에서 코인원 펌뱅킹 등록 내용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코인원에서 입출금 계좌 연결을 초기화한 후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Q. 입출금 시 간편인증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카카오톡 간편인증은, 코인원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카카오톡 코인원 채널을 통해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코인원 채널에서 온 알림톡을 확인하여 인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간편인증은, 코인원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와 네이버에 로그인된 계정의 휴대폰 번호가 일치하는 경우, 네이버 앱을 통해 인증 알림이 발송됩니다.
    네이버 앱의 알림이 꺼져있다면, 네이버 앱 > 홈 > 인앱 메세지 또는 네이버 앱 > 홈 > 알림을 통해 인증서를 확인해 주세요.

    * 카카오톡 혹은 네이버 인증서가 없는 경우, 해당 앱에서 인증서 발급을 진행해주세요. 



Q. 카카오톡 간편인증 알림톡이 수신되지 않습니다.


  • 카카오톡 간편인증 요청시 메시지 수신이 안되는 경우, 카카오톡 앱에서 ‘Coinone’ 채널을 검색해 채팅 화면에서 알림톡이 차단 되어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Coinone’과의 채팅 화면 상단 탭에 알림톡 수신을 차단할 수 있는 ‘알림톡 차단' 버튼이 나와있어야, 인증 메세지를 받을 수 있는 상태입니다. 




Q. 카카오톡 /네이버 간편인증을 시도했으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카카오톡/네이버 간편인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우선 앱이 제대로 설치되어있는지 혹은 제대로 로그인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코인원 간편인증은 1)카카오톡 혹은 네이버와 2)코인원에 등록된 휴대폰번호가 일치해야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휴대폰 번호 확인 방법
카카오톡 > 더보기 (하단●●● ) > 설정 (상단 톱니바퀴)

네이버에서 휴대폰 번호 확인 방법
네이버 > 상단 메뉴 > 설정 (상단 톱니바퀴) >  내 정보·보안기능

코인원에서 휴대폰 번호 확인 방법
코인원 > 더보기 (하단●●● ) > 정보/보안 > 기본 정보



Q. 카카오톡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는,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계정 정리후 인증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계정이 2개 이상의 다계정인 경우 , 카카오톡 사용자가 아니거나 카카오톡의 해지된 사용자로 안내가 확인되는 케이스는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한 문제해결이 필요합니다. 






가상자산

Q : 가상자산을 입금했는데, 자산 내역에서 확인되지 않습니다. 


-1~2일이 경과하였음에도 입금내역에서 확인되지 않는다면 주소를 혼동하거나 태그, 메모 등을 잘못 입력(또는 미입력)하여 입금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주소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는 별도 처리 수수료(원화)가 발생합니다. (코인 오입금처리 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