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룰 이행 후, 코드(CODE) 솔루션을 이용하는 가상자산사업자로만 가상자산 이전이 가능했었지만,


2022년 4월 25일 업데이트를 통해,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 VV) 연동 가상자산사업자로도 가상자산 이전이 가능합니다.


이전 가능한 국내외 가상자산사업자를 지속 추가할 예정이며, 자금세탁 위험평가 결과에 따라 변동이 생기는 경우 추후 별도 공지 예정입니다.



트래블룰이란?

  • 트래블룰이란 가상자산의 이동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100만원 상당 이상의 가상자산을
    이전하는 경우, 가상자산을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정보를 가상자산을 이전받는 사업자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코인원에서 가상자산 출금 시

(1) 출금할 주소와 수량을 입력하여 가상자산 출금을 진행합니다.




(2) 출금할 가상자산 사업자를 선택해 주세요.




(3) 출금할 가상자산 사업자에 등록된 수취인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4) 입력한 수취인 정보가 일치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주의) 수취인 정보를 꼭! 확인해 주세요. 출금할 가상자산 사업자에 등록된 정보와 동일하게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출금됩니다. 





☐ 입/출금 확인이 어려우신가요?


개인 회원 또는 법인이 100만원 이상의 가상자산을 입/출금을 진행할 경우 베리파이파스프(VV) 연동 및 가상자산 출금이 적용됩니다.

사용자의 안전한 출금을 위해 거래소 및 수취인의 이름을 필수로 기재해야 하며, 수취인의 계정 정보가 일치해야 합니다.


유형별 수취인 입력 주의 사항


1) 개인에게 보낼 때 :

출금 시 국문 또는 영문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수취인의 국문/영문 이름이 잘못될 경우 정상적인 입금/출금이 어렵습니다.)

2) 법인에게 보낼때 :

법인명, 법인 대표자의 국문 또는 영문 이름(대표자의 국문/영문 이름이 잘못된 경우 정상적인 입금/출금이 어렵습니다.)


* 입금 시 코인원에 등록된 정보와 동일하게 입력 했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입/출금에 입력한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