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W


 Q : KRW 입/출금이 불가능하다고 나옵니다.

- 카카오뱅크 전산 점검 시간대에 입/출금을 시도하시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해당 시간대에는 원화 입/출금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은행 점검으로 인한 원화 서비스 이용불가 시간


매일 |  23:30 ~ 00:10


 


Q. 원화 입금을 시도했으나, 입금이 거절 됩니다. |  입금이  실패 됩니다.


-여러 사유로 원화 입금 거절 또는 입금이 실패될 수 있으며, 아래 케이스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시간이 초과된 경우

  • 카카오톡 /  카카오페이 채널의 메시지 수신을 차단한 경우
  • 카카오뱅크 계좌 내 일일 이체 한도를 초과한 경우. 혹은 은행의 원화 잔고 확인이 필요한 경우
  • 계좌 등록 이후 카카오뱅크 앱 또는 금감원 사이트에서 코인원과 연동된 자동이체(펌뱅킹) 항목을 삭제한 경우
    (은행 앱/웹 내에서의 펌뱅킹 등록 내용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원화 계좌 초기화 후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Q. 카카오 간편 인증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카카오 간편인증은, 코인원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의 카카오 톡 내 카카오페이 채널을 통해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카카오페이 채널에서 온 알림톡 을 확인하여 인증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에서 코인원 채널 내 메시지를 확인하시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페이 채널에서 인증하기의 안내 메시지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Q. 카카오 간편 인증 알림톡이 수신되지 않습니다. (원화 입금 실패)


-카카오페이 인증 메시지 수신이 안된 경우,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채널에서의 “알림톡 차단”이 되어있는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페이 채널의 알림톡이 차단 되어 있으면, 카카오페이의 인증 메시지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알림톡 차단 : 카카오페이 채널로부터 알림톡을 받을 수 있는 상태


알림톡 받기 : 카카오페이 채널로부터 알림톡을 받을 수 없는 상태 




Q. 카카오페이 인증 시도 후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1) 카카오톡, 2) 카카오페이, 3) 코인원에 등록된  휴대폰번호가 모두 일치해야만 카카오페이에서의 인증 진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에서의 휴대폰 번호 확인 방법

 카카오톡 > 더보기 (하단●●● ) > 설정 (상단 톱니바퀴)


카카오페이 휴대폰 번호 업데이트 방법

카카오톡 접속 > 더보기 (하단●●● ) > PAY (중간) 카카오 페이 로고 클릭 > 설정 > 내 정보 > 내 정보 변경하기



Q.  카카오톡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는,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계정 정리후 인증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계정이 2개 이상의 다계정인 경우 , 카카오톡 사용자가 아니거나 카카오톡의 해지된 사용자로 안내가 확인되는 케이스는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한 문제해결이 필요합니다. 



Q. 카카오페이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는,
카카오페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계정 정리후 인증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1644-7405 | 유료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00 ~ 오후 6:00 )


※ " 카카오톡 사용자가 아니거나 해지된 사용자입니다." 의 문구가 확인되는 경우
카카오페이의 기존 사용계정,다계정 인지의 여부에 대해  카카오페이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상자산

 Q : 가상자산을 입금했는데, 자산 내역에서 확인되지 않습니다. 


-1~2일이 경과하였음에도 입금내역에서 확인되지 않는다면 주소를 혼동하거나 태그, 메모 등을 잘못 입력(또는 미입력)하여 입금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주소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는 별도 처리 수수료(원화)가 발생합니다. (코인 오입금처리 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