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 스테이킹은 무엇인가요?

코인원 플러스 스테이킹은 가상자산을 위임한 기간만큼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원하는 기간만큼 자유롭게 위임 및 위임해제를 할 수 있으며, 플러스 데일리보다 높은 리워드 지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참여기준, 리워드, 거래 및 입출금 가능 여부 등이 각 상품별로 다르므로,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상품에 참여하세요.




플러스 스테이킹에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상품 종류
참여 방법해제 방법
테조스 (XTZ)거래지갑에 1 XTZ 이상을 보유하면 자동으로 위임 참여가 진행됩니다.
자동 참여 방식으로 별도의 해제 기능이 없으며, 제약 없는 매수/매도 및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코스모스아톰 (ATOM)
코인원 거래소에 보유중인 ATOM으로 상세페이지에서 원하는 수량만큼 '위임참여' 가능합니다.위임 해제 요청 후 21일까지 해당 물량에 한하여 출금, 거래가 제한됩니다.
클레이튼 (KLAY)
코인원 거래소에 보유중인 KLAY로 상세페이지에서 원하는 수량만큼 위임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보유한 SKLAY의 위임 해제 요청 후 KLAY 입금까지 7일이 소요되며 해당 기간 동안 추가 위임, 출금, 거래가 제한됩니다.




리워드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상품 종류
리워드 지급 방법
테조스 
(XTZ)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에 XTZ 보유자 스냅샷을 저장하며, 해당 데이터를 기준으로 1 XTZ 이상 보유 고객에게 리워드를 분배합니다. 해당 시점이 지난 이후 테조스 스테이킹 페이지에서 ‘즉시 회수 가능’에 있는 리워드 수량을 확인해, ‘전체 회수하기’를 눌러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코스모스아톰 (ATOM)
위임한 ATOM 수량에 따라 실시간으로 ATOM이 지급됩니다. 고객님이 원하실 때 회수를 하시면 거래소로 리워드가 이동하게 됩니다.
클레이튼 (KLAY)
KLAY를 위임하면, 스왑된 SKLAY 토큰을 받습니다. SKLAY의 가치는 KLAY 대비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구조로, 위임 해제시 늘어난 KLAY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킹에 참여한 가상자산의 경우 거래 및 입출금이 가능하나요?


상품 종류
매수/매도/입출금 가능 여부
테조스 
(XTZ)
보유한 XTZ는 코인원 거래소 내에서 언제든지 거래 및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코스모스아톰 (ATOM)
스테이킹에 참여하기 위해 위임한 ATOM은 위임 해제까지 매수/매도가 제한됩니다.
클레이튼 (KLAY)
클레이튼 스테이킹의 참여를 통해 KLAY를 위임하면 SKLAY 라는 토큰을 수령하는 구조로, 위임중인 KLAY의 거래 및 입출금은 불가능하지만 SKLAY는 자유로운 거래 및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또한 위임 요청 후, SKLAY가 거래소 지갑으로 입금 완료될 때 까지는 KLAY의 거래 및 입출금, 추가 위임, 추가 위임 해제 기능이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