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 2.0 스테이킹은 상하이 업그레이드 일정에 따라 신규 및 추가 참여가 종료되었습니다.


플러스 ETH 2.0 스테이킹 참여 종료 안내

 


이더리움 2.0 이란?


이더리움 2.0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확장성 문제 해결을 위해 이더리움 재단이 진행하는 업데이트입니다. 작업 증명(PoW)에서 지분 증명(PoS)으로의 전환, 노드의 분산 저장을 위한 샤드(Shard) 추가, 검증 작업 효율화를 위한 비콘 체인(Beacon chain)의 도입 등이 업데이트에 포함됩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2022년 9월 15일 비콘 체인과 메인넷을 병합해 기존의 채굴 방식을 이용해 블록을 검증하는 작업 증명(PoW)에서 스테이킹한 검증자가 블록을 검증하는 방식인 지분 증명(PoS)로 전환하는 ‘더 머지(The merge)’를 완료했습니다. 이후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몇 차례의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이더리움 2.0으로의 완전한 전환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플러스 ETH 2.0 스테이킹이란 무엇인가요?


플러스 ETH 2.0 스테이킹은 이더리움 재단이 진행하는 ETH 2.0 스테이킹에 위임 참여를 희망하는 코인원의 고객을 위해 참여 절차를 간소화한 상품입니다. 플러스 ETH 2.0 스테이킹은 이더리움 재단의 정책에 따라 운영되어, 상하이 업데이트 전까지 위임 자산과 리워드의 입출금 및 거래지원이 제한됩니다. 

이더리움에서 검증자로 활동하기 위한 노드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각 노드당 32 ETH를 스테이킹해야 하며, 스테이킹에 참여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설치를 직접 진행하는 등 많은 제약사항이 발생합니다. 코인원 플러스 ETH 2.0 스테이킹은 이러한 제약사항으로 인해 ETH 2.0 스테이킹의 참여를 주저하는 고객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된 코인원만의 상품입니다.



* 플러스 ETH 2.0 스테이킹은 자본시장법 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등에 의해 보호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이 아니며, 상품 페이지에 표시된 연 리워드 비율은 운영 상황에 의해 수시로 변동되는 예상 비율로 코인원은 이에 기반한 리워드 지급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Q. 플러스 ETH 2.0 스테이킹은 안전한 상품인가요?


A. 코인원은 고객이 ETH 스테이킹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며, 고객이 스테이킹 참여에 지정한 ETH를 스테이킹 이외의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 또는 활용하지 않아 위임한 ETH가 다른 용도로 활용될 위험성은 없습니다. 그러나, 플러스 ETH 2.0 스테이킹 상품이 지원하는 스테이킹은 검증자의 부주의 또는 실수, 이더리움 재단의 정책 변경 및 네트워크 오류 등에 의해 위임된 ETH 또는 리워드가 손실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플러스 ETH 2.0 스테이킹에 참여한 ETH는 위임 대기 상태로 변경된 이후부터는 이더리움 재단(Ethereum foundation)의 ‘상하이 업데이트’를 통한 리워드 분배 완료 시까지 위임 해제/입출금/매수와 매도가 불가능합니다.


<플러스 ETH 2.0 스테이킹은 자본시장법 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등에 의해 보호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이 아닙니다.>